본문 바로가기

여행지추천

대만 여행지 가볼만한 곳 BEST 10 추천

대만 여행지 가볼 만한 곳 BEST 10 추천

 

타이베이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일단 야시장이 떠올라요. 스린야시장, 라오허제야시장, 닝샤야시장 등 다양한 야시장이 있고 각각 특색 있는 먹거리나 볼거리가 있어서 밤마다 야식파티를 벌였었죠. 그리고 지우펀이라는 영화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장소도 유명하고요. 한국인에게 인기 많은 키키레스토랑도 있고요. 아종면선 곱창국수도 맛있구요. 딘타이펑 본점도 있답니다. 이외에도 단수이, 예류지질공원, 용산사, 시먼딩 등등 가볼만한 곳이 너무 많아요.

 

그럼 어디어디를 가야 할까요?

먼저 야경 하면 떠오르는 101 타워 전망대입니다. 입장료가 조금 비싸긴 하지만 그만큼 값어치를 하는 멋진 뷰를 자랑하기 때문에 무조건 방문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다음으로는 샹산전망대라는 곳이에요. 등산을 해야 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곳이랍니다. 마지막으로는 고궁박물관입니다. 세계 4대 박물관답게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중국 역사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필수코스라고 생각됩니다.

 

그 외에 가볼 만한 곳을 추가로 설명하면 이렇게 있습니다.

 

타이베이 101 (Taipei 101) - 대만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로, 101층으로 이루어진 초고층 건물입니다. 전망대에서는 타이베이 시내와 주변 지역의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타로코 공원 (Taroko National Park) - 대만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경관 중 하나로, 대리석으로 이루어진 대형 절벽, 푸른 계곡, 폭포 등이 있습니다.

 

지우펀 (Jiufen) - 타이베이에서 차로 1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작은 마을로, 예전의 대만을 느낄 수 있는 전통적인 거리와 다양한 먹거리가 인기입니다.

 

송산 마이크로광산 (Sungsan Mine Micro Village) - 전 세계 유일한 마이크로광산 마을로, 작은 집들과 산책로, 레스토랑 등이 있습니다.

 

야마슈안 자연 생태 공원 (Yangmingshan National Park) - 타이베이 시내에서 가까운 자연공원으로, 활화산, 온천, 자연경관 등이 있습니다.

 

산야이 유람선 (Sun Yat-sen Memorial Hall) - 대만의 건국의 아버지인 산야이 선생을 기리는 기념관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역사적인 전시물이 있습니다.

 

지웨이 (Jiufen) -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위치한 작은 마을로, 유서 깊은 거리와 전통적인 찻집 등이 매력적입니다. 영화 '설국열차'에서도 소개되어 유명해졌습니다.

 

야만곡 (Yamanakako)) - 아름다운 산과 호수가 이어진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자연 산책로와 온천 등이 있어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타이 좍 (Kaohsiung) - 대만의 대도시 중 하나로, 대만 최대의 항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양 공원, 박물관, 관광지 등이 많이 있어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위치는 어떻게 되나요?

101 타워 전망대는 지하철 빨간 라인 종점인 타이베이메인역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샹산전망대는 MRT 블루라인 맨 끝 역인 샹산역 2번 출구로 나와서 쭉 직진하다가 왼쪽길로 빠지면 된답니다.

고궁박물관은 레드라인 스린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버스정류장이 보이는데 거기서 紅30번 버스를 타고 가면 됩니다.

 

이상으로 대만여행지 TOP10이었습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