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추천

태국 푸켓 여행지 가볼만한 곳 BEST 10 추천

입국조건

입국가능여부 - 입국가능

백신필수여부 - 필수아 님

여행지격리여부 - 격리면제

23.1.10 기준 코로나19 관련 증명서(백신접종 증명서, PCR 음성확인서) 제시 불요

 

한국 귀국 시

백신 접종자 - 격리면제

백신 미접종자 - 격리면제

업데이트 일시 2023.03.23 20:10 기준

정보출처 질병관리청

 

추천여행기간

추천기간 11월 ~2월

비도 적게 오고 많이 덥지 않아 여행하기 좋다. 팡아만 투어나 피피섬 스노클링 투어 등 해양스포츠를 제대로 하고 싶다면 11월~12월이 비도 거의 오지 않고 좋다. 11월~2월은 태국 여행성수기로 12월 20일~1월 10일 극성수기에 해당한다.

 

푸껫은 태국 남부에 위치한 섬으로 방콕에서 비행기로 1시간 반이면 도착한다.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 등 즐길거리가 많은 곳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가는 여행지 중 하나로 신혼여행지로 인기가 많다.

태국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어떤가요?
일단 더운 나라라는 이미지가 강한데, 실제로 가보면 습도가 높아서 그렇게 덥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그리고 마사지나 음식점 같은 경우 한국인 입맛에 맞는 메뉴가 많아서 향신료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

방콕이랑 푸껫 중 어디가 더 좋을까요?
두 도시 모두 매력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푸껫이 더 좋았다. 일단 바다색이 너무 예쁘고 리조트 시설도 잘되어있어서 휴양하기 딱 좋은 곳이다. 다만 교통편이 불편해서 자유여행보다는 패키지 상품으로 가는 걸 추천한다.

신혼여행지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될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예산이겠죠? 특히 풀빌라 같은 경우엔 금액차이가 꽤 나기 때문에 예산 범위 내에서 고를 수 있는지 먼저 체크하세요. 다음으론 일정입니다. 짧은 기간 동안 여러 가지 체험을 하고 싶다면 관광형 코스를, 푹 쉬고 싶다면 휴양형 코스를 선택하시는 게 좋아요. 마지막으로 숙소 컨디션입니다. 아무래도 허니문이니만큼 호텔급 이상의 숙소를 예약해야겠죠?

 지금까지 푸껫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다음은 푸껫에서 가볼 만한 여행지 10군데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팡 나베가 비치 (Phang Nga Bay) : 이곳은 고요하고 푸른 바다와 섬, 돌 바위 등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더불어 제임스 본드의 '골든아이' 등의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2. 방나콕 도서관 (Bangkok Phuket Library) : 이곳은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도서관 내부에는 많은 책뿐만 아니라 컴퓨터 등도 있어서 지내는 동안 불편함이 없습니다.
  3. 빅 불리딕 (Big Buddha) : 이곳은 거대한 불상과 아름다운 전망이 함께 어우러진 곳입니다. 전경은 태국의 전통적인 문화를 엿볼 수 있어 매우 인기 있습니다.
  4. 팟롱 케이포 (Phuket Old Town) : 이곳은 역사와 전통적인 문화가 잘 보존된 지역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되어 있습니다. 예쁜 건물과 좋은 레스토랑들이 위치해 있어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5. 카롬 해변 (Karon Beach) : 이곳은 푸껫에서 가장 큰 해변 중 하나로, 파도도 온종일 조금 밖에 안 치므로 가족 단위로도 즐기기 좋습니다.
  6. 송크랩섬 (Koh Sirey) : 이곳은 푸켓에서 가장 작은 섬 중 하나로,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문화유산도 풍부합니다.
  7. 카롱게 (Khao Rang Hill) : 이곳은 푸껫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푸껫시내와 바다 전체를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8. 코 룩 요트 (Koh Rok Yai) : 이곳은 푸껫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중 하나로, 물놀이와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9. 오랑우탄 산보 및 트리킹: 오랑우탄 산보는 푸껫에서 가장 인기있는 액티비티 중 하나입니다. 자연에서 즐기는 트래킹 코스를 따라 오랑우탄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멋진 풍경을 바라보며 자연과 함께하는 산책을 즐기면서 힐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10. 태국의 푸켓 펄 스쿠버 다이빙: 태국의 아름다운 해양생물들과 함께 다이빙을 즐기고 싶다면 푸켓에서 펄 다이빙을 추천합니다. 깨끗하고 맑은 바다에서 색색의 물고기들과 함께 다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이빙 인증과정도 함께 진행할 수 있으니, 다이빙 초보자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푸켓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푸켓 여행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