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추천

태국 파타야 여행지 가볼만한 곳 BEST 10 추천

 

여행준비

 

 

입국조건

입국가능여부 - 입국가능

백신필수여부 - 필수 아님

여행지격리여부 - 격리면제

23.1.0 기준 코로나 19 관련 증명서(백신접종 증명서, PCR 음성확인서) 제시 불요

 

한국 귀국 시

백신 접종자 - 격리면제

백신 미접종자 - 격리면제

업데이트 일시 2023.03.23 20:10 기준

정보출처질병관리청

추천여행기간

추천기간11월~2월

비도 적게 오고 많이 덥지 않아서 여행하기 좋다. 파타야 꼬란 섬에서 해양스포츠를 제대로 하고 싶다면 11월~12월이 비도 거의 오지 않고 좋다. 농눅빌리지나 파타야 수상 시장 등 관광을 하기에도 습도가 적고 기온이 높지 않아서 최적의 날씨다. 11월~2월은 태국 여행성수기로 12월 20일~1월 10일 극성수기에 해당한다.

 

태국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휴양지라는 단어가 제일 먼저 떠올라요. 그만큼 아름다운 바다와 다양한 액티비티들이 가득한 곳이죠. 특히나 방콕과 가까운 파타야는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파타야란 어떤 도시인가요?
파타야는 타이 남부에 위치한 관광도시입니다. 인구는 약 40만 명이고 면적은 서울의 2/3 크기라고 하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해양스포츠 및 골프여행지로 유명한데요, 실제로 가보면 외국인들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파타야에선 뭘 해야 하나요?
파타야 하면 역시 해변이겠죠? 산호섬이라 불리는 꼬란섬(Ko Lan) 또는 코삭섬(Ko Sak) 등 여러 섬들을 투어 하며 에메랄드빛 바다를 즐길 수 있고 패러세일링,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등 각종 해양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킹스트리트라 불리는 유흥가도 있어서 밤문화를 즐기기에도 좋아요. 물론 낮에는 마사지샵 투어도 빠질 수 없겠죠?

파타야 숙소는 어디가 좋을까요?
저는 주로 아고다 사이트를 이용해서 호텔을 예약하는데요, 아무래도 해외사이트이다 보니 환불불가 상품 같은 경우엔 신중하게 선택해야 돼요. 저의 추천은 수영장이 딸린 리조트형 호텔이에요. 어차피 하루종일 밖에 나가있기 때문에 잠만 자는 용도라면 굳이 비싼 호텔보다는 가성비 좋은 저렴한 호텔을 잡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저녁시간 이후로는 대부분 밖에서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시내 쪽 호텔로 잡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파타야 여행지 가볼 만한 곳 10군데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태국 전통문화촌 (The Sanctuary of Truth) - 파타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로 전통적인 태국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건물과 정원을 볼 수 있습니다.
  2. 야파실롱 (Yapa Island) - 파타야에서 약 3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깨끗한 해변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파타야 조안탐종사 (Wat Yansangwararam) - 파타야의 대표적인 태국 신전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거대한 부처상이 놓인 신성한 장소입니다.
  4. 파타야 수족관 (Underwater World Pattaya) - 파타야에서 가장 인기있는 아쿠아리움으로, 다양한 해양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5. 노아의 방주 (The Sanctuary of Truth) - 파타야에 있는 대규모 테마파크로, 세계적인 역사적 이야기를 다루는 미술작품과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6. 박물관 아트 인 파타야 (Art in Paradise) - 3D 미술작품과 인터랙티브한 전시물이 있는 박물관으로,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습니다.
  7. 파타야 베이 (Pattaya Beach) - 파타야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으로, 물놀이와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8. 판의 에프 (Pattaya Floating Market) - 미니쇼핑몰과 전통적인 태국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마켓입니다.
  9. 티폰 리프트 (Typhoon Water Park) - 수영장, 슬라이드, 웨이브 풀 등의 물놀이 시설이 있는 대규모 워터파크입니다.
  10. 코사무이 섬 (Koh Samui Island) - 파타야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아름다운 섬으로, 해변, 리조트, 스파 등 다양한 여행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코사무이 섬은 신혼여행지로도 많이 가는데 아름다운 숙소와 프라이빗 비치를 이용할 수도 있으니 숙소 예약할 때 잘 확인하세요. 프라이빗 비치에서 보내는 시간은 정말 좋답니다.

여러분들도 올여름휴가계획 세우실 때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