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지추천

태국 후아힌 여행지 가볼만한 곳 BEST 10 추천

여행준비

입국조건

입국가능여부입국가능
백신필수여부필수 아님
여행지격리여부격리면제

23.1.10. 기준 코로나19 관련 증명서(백신접종 증명서, PCR 음성확인서) 제시 불요

한국 귀국 시

백신 접종자격리면제
백신 미접종자격리면제

업데이트 일시 2023.03.26 20:00 기준

정보출처질병관리청

추천여행기간

추천기간11월~2월

비도 적게 오고 많이 덥지 않아 여행하기 좋다. 후아힌 비치에서 선텐이나 물놀이, 승마를 즐기기에 11월~12월이 비도 거의 오지 않고 좋다. 야시장에서 쇼핑, 다운타운을 여유 있게 다니기에도 습도가 적고 기온이 높지 않아서 최적의 날씨다. 고급 휴양지로 12월 24일, 12월 31일에 5성급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펼치는 갈라 디너도 훌륭하다. 11월~2월은 태국 여행성수기로 12월 20일~1월 10일 극성수기에 해당한다.

여행 전 체크하기

태국어로 ‘후아’는 아름답다는 뜻이고, ‘힌’은 천국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후아인은 아름다운 천국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죠. 방콕에서 약 2시간 반 떨어진 곳에 위치한 후아힌은 조용한 휴양지이지만 최근 들어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기 시작하면서 점점 발전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방콕과 비교했을 때 물가가 저렴한가요?
네 확실히 저렴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마사지샵에서는 1시간 타이마사지가 300밧(약 12,000원)밖에 하지 않아요. 한국에서도 이 정도면 꽤나 비싼 편인데 말이죠. 그리고 해산물 요리인 뿌팟퐁카레 역시 100밧(약 3,500원)이면 먹을 수 있답니다. 물론 고급 레스토랑 같은 경우엔 조금 더 비싸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저렴한 편이에요.

날씨는 어떤가요?
동남아 여행하면 떠오르는 스콜성 소나기라 금방 그치고 다시 맑아졌어요. 겨울시즌이라 해도 우리나라 가을처럼 선선해서 물놀이하기도 좋았고요. 여름 성수기 시즌에만 가지 않는다면 쾌적하게 여행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볼거리가 많은가요?
사실 볼거리라고 하면 바다 말고는 크게 없어요. 만약 시간이 부족하다면 야시장 구경 가는 걸 추천드려요. 저녁 7시쯤 되면 슬슬 상인들이 나와서 장사를 시작하는데 규모가 크진 않지만 이것저것 구경할게 많아요. 특히 길거리 음식들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어서 좋아요.

 

후아힌에서 가볼 만한 여행지 10군데를 추천해 드릴게요.

기타 비치(Khao Takiab Beach) - 흰모래와 맑은 바다로 유명한 해변입니다. 서핑, 수영, 일광욕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후아힌 나이트 마켓(Hua Hin Night Market) - 로컬 음식과 공예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태국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몽콘 폴 코스(Monkey Mountain Golf Course) - 산 위에 있는 골프 코스로 유명합니다.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후아힌 해양 수족관(Hua Hin Aquarium) - 태국 대표적인 수족관으로, 다양한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푸 렉 티 왕궁(Phra Ratchaniwet Palace) - 전통적인 태국 왕궁으로, 아름다운 건축물과 정원이 유명합니다.

 

푸 렉 티 마켓(Phuket Market) - 로컬 음식과 공예품을 살 수 있는 장소입니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옷,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후아힌 역(Hua Hin Railway Station) - 아름다운 태국 전통 건축물로 유명한 역입니다.

 

케이 사른 국립공원(Khao Sam Roi Yot National Park) -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국립공원입니다.

 

후아힌 힐스 외곽(Hua Hin Hills Vineyard) - 와인 양조장과 레스토랑이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왓 텐 비치(Huat Wan Beach) - 조용한 해변으로, 수영과 일광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해변가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휴가지를 아직 정하지 못했다면 조용하고 한적한 후아힌 강추드립니다!